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라클DB를 마리아DB로 마이그레이션 하기(1)
    카테고리 없음 2021. 4. 12. 17:08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가장 고생한 부분이다

    다 만들고 이제 웹호스팅을 해볼까 했는데 JSP+오라클 조합은 아마존 서버가 최선...

    아마존으로 하려고 찾아보니 검색 잘못 걸리면 요금 폭탄이라는 글을 보고 안전하게 카페24 JSP 서버로 올리기로 마음먹었다.

     

    마리아DB는 처음 사용하는데 기본 쿼리문은 비슷하구나 했지만 

    (여기서 나는 최신인 10.5 버전을 사용)

     

    쿼리 다 바꾸고 올리려니 카페24는 10.1 버전으로 시퀀스 기능이랑 ROWNUM 함수간 안된단다...환장 ㅋㅋㅋ

    시퀀스는 비교적 쉽게 만들었는데 페이징 기능은 한참을 씨름하다가 결국 limit를 이용했다

    부트스트랩 스크립트로 하려다가 원래 만들어놓은 페이징 함수를 살짝 손보니까 그럭저럭? 쓸만하게 돌아간다

     

    제일 환장이었던건 workben을 사용하는데 mysqlbump기능이 10.5버전에서 안먹어서 HeidiSQL에서 백업받아 넣고 세부 수정을 했다 ㅋㅋㅋ

    오라클에서 넘어갈때 PK, FK 설정이 잘 안되서 끙끙거리고 하면서 실무는 이런게 모두 몇초컷이겠지 하면서 공부를 ㅋㅋㅋㅋ

     

    정리해서 올릴게 많은데 시간이 너무 없는 것같아 ;ㅁ; 

    나중에 스프링 기능은 차근차근 올리기로 하고 일단 디버깅 소스랑 이것저것 다 삭제작업

     

    저 처럼 왕초보들이 삽질하지 않게 모르는 카페24에 스프링 프로젝트 올려서 설정하는 걸 작성해야지

    겸사겸사 잊으면 되돌아보기용으로!

    댓글

Designed by Tistory.